알림마당 시민 중심의 감동 양주를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1. 알림마당
  2. 보도자료

보도자료

양주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차량도착 문자 알리미 서비스』 시행혁신감사팀 / 2021-09-01 / 조회수: 31
홍보물(공단전경).jpg

양주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차량도착 문자 알리미 서비스』시행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9월 1일부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차량도착 문자 알리미 서비스」를 시행한다.

「차량도착 문자 알리미 서비스」는 양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차량을 예약한 고객에게 예약시간 10분 전 차량도착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서비스이다. 고객들로 하여금 예약시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탑승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고객들은 사전예약 시 발송되는 예약시간 안내문자와 더불어 차량의 도착시간 안내문자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공단은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 이용대상은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중 보행장애가 있는 사람, 65세 이상으로 의료기관에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렵다는 진단서를 제출한 사람, 임산부 등 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콜센터(☏ 031-861-997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차량도착 문자 알리미 서비스」시행으로 신규이용 고객 및 예약시간제에 익숙하지 않은 타지역 고객들에게 탑승시간을 미리 안내하여 원활한 차량운영 및 이용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