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시민중심의 감동 양주를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1. 알림마당
  2. 보도자료

보도자료

양주시 스포츠센터 단기 수영강습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로 인한 제한 운영중 특강 프로그램으로 고객만족 실현'혁신감사팀 / 2021-07-15 / 조회수: 28

양주시 스포츠센터 단기 수영강습 프로그램 운영

- 코로나19로 인한 제한 운영중 특강 프로그램으로 고객만족 실현 -

양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양주시관내의 5개 스포츠(체육)센터에서 단기 수영강습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628~ 76일까지 강습신청을 접수받고 있다고 밝혔다.

양주시의 스포츠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휴관과 임시개장을 반복하고 있으며, 20202월 이후 지금까지 체육시설 인원제한으로 인하여 강습 프로그램을 재개하지 못하고 일일입장으로만 운영중이었다.

공단에서는 강습프로그램 중단이 계속 되면서 강습 재개를 희망하는 양주시민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하여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한 단기강습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에 시행하는 단기강습은 712일부터 917일까지 진행되며 1기당 총 2주씩 5기까지 진행된다. 수업시간은 각 스포츠센터별로 상이하지만 센터당 5개정도의 강습반이 개설될 예정이며, 정원은 10, 강습비용은 성인기준 44,000원으로 책정되었다.

다만 이번 특강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거나 방역지침상 수영강습이 어려워지면 언제든지 중단될 수 있다.

금번 단기특강은 76일까지 양주시민을 대상으로 센터 현장에서 신청 가능하며, 77일 추첨을 실시한 후, 잔여정원은 수시로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공단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제한적인 운영이 계속 될 것을 고려하여 공단 유튜브를 통한 강습영상제공, 특강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시민들에게 안전하게 다가갈 방법을 다방면으로 고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