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시민중심의 감동 양주를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1. 알림마당
  2. 보도자료

보도자료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화재예방을 위한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기획감사팀 / 2021-06-08 / 조회수: 66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화재예방을 위한

‘119 릴레이 챌린지동참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이재호 이사장은 21, 소방안전용품과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119 릴레이 챌린지2020119일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소화기 및 소방감지기 구비를 독려하기 위해 시작됐다. ‘1(하나의 집, 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 감지기를), 9(구비합시다)’ 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촬영한 후 이를 SNS 등에 공유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이재호 이사장은 의정부시설관리공단 임해명 이사장의 추천으로 참여하였으며,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이희석 이사장과 농협중앙회 양주시지부 오주학 지부장을 지목하였다.

공단은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공단 이재호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생활이 늘어나면서 실제로 가정 내 화재 위험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소방감지기와 소화기를 통한 초기 진화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가정과 이웃 모두의 안전을 위해 소방기구 구비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